본문 바로가기

할무니 머해

조용필 단독 콘서트

조용필 단독 콘서트

 

가수 조용필이 다음 달부터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달 22일 발매하는 정규 20집 ‘20′의 신곡들도 이 무대에서 처음 공개된다.

 

 

8일 공연기획사 인사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1월 23·24·30일, 12월 1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20집 발매 기념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2일 발매되는 조용필의 새 음반 수록곡 여럿을 처음 라이브로 선보이는 자리”라고 했다.

 

 

Timing

 

 

Moment

 

 

 

인사이트는 또한 조용필이 4일간 서울 공연 후 전국 투어 공연에 나서며, 상세한 투어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고 밝혔다.

 

조용필의 20집은 전작인 2013년 정규 19집 ‘헬로(Hello)’ 이후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소속사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 앨범은 본래 지난해 발매 예정이었지만, 조용필이 곡 선정을 고심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올해로 일정이 연기됐다.

 

이번 신보와 공연 무대에는 조용필이 2022년부터 ‘20집의 힌트’로 선공개했던 ‘찰나’, ‘세렝게티처럼’, ‘필링오브유’, ‘라’도 함께 오른다. 대부분 청량한 밴드 연주를 앞세운 신스팝 장르인 가운데, ‘라’는 댄스음악에 가까운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를 택해 화제가 됐다.

 

조용필은 전작인 19집에서도 전자음악 사운드를 대거 도입한 수록곡 ‘바운스(Bounce)’ ‘헬로(Hello)’ 등으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조용필의 소속사 관계자는 “20집은 파격보다는 조용필의 본류라 할 수 있는 록의 정수에 집중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조용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20집은 팬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이 있었기에 완성할 수 있었다”며 “음악을 통해 대중과 더욱 깊이 교감하고, 함께 감동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조선일보 윤수정 기자

 

 

 

조용필 신곡 '그래도 돼'

'가왕(歌王)' 조용필이 신곡 '그래도 돼''가왕(歌王)' 조용필이 신곡 '그래도 돼'를 만들게 된 이유를 밝혔다. 조용필 '그래도 돼' Official M/V   조용필은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

gmm03.goldmomo.com

 

 

조용필 정규 20집 발표

가수 조용필이 새로 내놓은 정규 20집 ‘20’이 자신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조용필은 2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린 정규 20집 ‘20’ 발매 기념 기자간담

gmm03.goldmomo.com

 

 

조용필 11년만의 정규앨범 20집

조용필  11년만의 정규앨범 20집 “올봄에 우연히 스포츠 경기를 보는데 우승자한테만 카메라를 비추고 2등은 외면하더군요. 패자의 마음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당시에는 속상하고 힘들

gmm03.goldmomo.com

 

 

조용필 데뷔 50주년 기사 다시 읽기

‘가왕’(가요계의 제왕) 조용필이 데뷔 50주년을 맞았다. 국민들은 그와 함께 울고 웃었다. 그는 숱한 히트곡을 남겼다. 이는 곧 고스란히 국내 가요계의 역사가 됐다. 반세기 

gmm03.goldmomo.com